고객만족도 조사결과

2017년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결과보고

고객만족도 조사 개요
조사기간 :
2017년 5월 11일 ~ 7월 2일
조사대상 :
공단 서비스 이용 경험 고객
조사방법 :
1:1개별면접조사
조사기관 :
지방공기업평가원
표본추출 :
해당 지역의 이용고객 대상 무작위 추출
표 본 수 :
400명
사업별 샘플수 사업별 샘플수
장애인콜택시운영사업_행복콜센터 75 공영주차장관리사업_유인 55
공영주차장관리사업_무인 55 체육전용시설관리사업_스포츠센터 25
시설관리사업(대관)_종합운동장 34 시설관리사업(대관)_실내체육관 33
시설관리사업(대관)_녹양야구장 33 체육전용시설관리사업_실내빙상장 90
조사결과 :
84.1점(2015년 89점에서 4.9점 하락)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연도별 종합만족도 추이

연도별 종합만족도 추이


전년대비 사업별 만족도

사 업 별 순 위

점 수

전년대비

표본수

2016년

2017년

종 합 만 족 도

89.0

84.1

▼4.9

400

1

시설별관리사업(대관)_녹양야구장

90.0

88.7

▼1.3

33

2

시설별관리사업(대관)_종합운동장

90.0

86.3

▼3.7

34

3

체육전용시설관리사업_스포츠센터

80.6

85.0

▲4.4

25

4

시설별관리사업(대관)_실내체육관

90.0

84.1

▼5.9

33

5

공영주차장관리사업_유인(의1동 입체,둔치주차장)

88.8

83.9

▼4.9

55

6

장애인콜택시운영사업_행복콜센터

92.6

83.0

▼9.6

75

7

공영주차장관리사업_무인(백석천지하1,2)

88.9

82.4

▼6.5

55

8

체육전용시설관리사업_실내빙상장

88.9

82.3

▼6.6

90

개선과제
사업별 개선과제

사 업 별

개 선 사 항

지속유지

유지강화

중점개선

점진개선

행복콜센터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서비스 환경

사회적 만족

-

공영주차장_유인

서비스 과정

서비스 환경

사회적 만족

서비스 결과

공영주차장_무인

-

서비스 과정

서비스 환경

사회적 만족

서비스 결과

스포츠센터

서비스 환경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서비스 과정

종합운동장

서비스 과정

서비스 환경

-

서비스 결과

사회적 만족

실내체육관

서비스 결과

서비스 과정

-

서비스 환경

사회적 만족

녹양야구장

서비스 결과

서비스 과정

서비스 환경

사회적 만족

실내빙상장

서비스 환경

서비스 과정

서비스 결과

-

사회적 만족

-

서비스환경 :
고객이 이용하는 시설의 환경에 대한 만족도 평가(편의성,쾌적성,안전성)
서비스과정 :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 대한 만족도 평가(접근성,대응성,신속성)
서비스결과 :
제공된 서비스 결과에 대한 만족도 평가(편익성,신뢰성,충족성)
사회적만족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사회적 사회적 만족도 평가(공익성,공정성,지속성)


사업별 불만고객 의견

사 업 별

고객 불만요인

서비스 저하 요인

고객 요구사항

행복콜센터

금액/이용료/주차비용 비쌈

이용 시설 부족함/좁음

운영시간 변경/확대 필요

공영주차장_유인

금액/이용료/주차비용 비쌈

이용 시설 부족함/좁음

운영시간 변경/확대 필요

공영주차장_무인

금액/이용료/주차비용 비쌈

이용 시설 부족함/좁음

운영시간 변경/확대 필요

스포츠센터

직원/강사 불친절함

시설/주변환경 시끄러움

운영시간 변경/확대 필요

종합운동장

시설 이용 불편함

주차시설 부족함

운영시간 변경/확대 필요

실내체육관

금액/이용료/주차비용 비쌈

이용 시설 부족함/좁음

운영시간 변경/확대 필요

녹양야구장

시설 이용 불편함

주차시설 부족함

운영시간 변경/확대 필요

실내빙상장

안전/공정하지 못함

이용 시설 부족함/좁음

운영시간 변경/확대 필요

행정사항
  • 각 팀에서는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검토하여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결과에 따른 ‘2017년 CS개선실적 및 2018년 개선방안’을 수립하여 2017.12.08(금)까지 경영지원팀 제출
  • 대상 : 주차사업팀(주차장운영,행복콜),환경관리팀(스포츠센터),체육시설1팀(시설운영),체육시설2팀(빙상장)
담당부서 :
경영지원팀
담당자 :
김채원
TEL :
031-828-6832
FAX :
031-828-6839
만족도 평가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