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도 조사결과

2016년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결과보고

고객만족도 조사 개요
조사기간 :
2016. 4. 14일 ~ 6.19일
조사대상 :
공단 시설 이용 고객
조사방법 :
면접조사
표 본 수 :
400명
표본추출 :
해당 사업장 이용고객 무작위 추출
조사기관 :
행정자치부, 지방공기업평가원
조사결과 :
89.0점(2015년 78점에서 11점 상승 ▲)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전년대비 사업별 만족도

전년대비 사업별 만족도
사 업 별 순 위 점 수 전년대비 표본수
2015년 2016년
종 합 만 족 도 78.0 89.0 ▲11.0 400
1 종량제봉투판매사업_종량제봉투 78.1 93.0 ▲14.9 70
2 장애인콜택시운영사업_행복콜센터 88.8 92.6 ▲3.8 65
3 대관_종합운동장/실내체육관/녹양야구장 76.7 90.0 ▲13.3 45
4 무인공영주차장_백석천지하/녹양역 94.4 88.9 ▼5.5 50
실내빙상장 69.3 88.9 ▲19.6 45
6 공영주차장_의1동입체/동신아파트 89.4 88.8 ▼0.6 55
7 스포츠센터 75.0 80.6 ▲5.6 70
개선과제
사업별 개선과제
사업별 개선과제
사 업 별 개 선 사 항 지속유지 유지강화
중점개선 점진개선
공영주차장 없음 서비스과정 서비스환경 서비스결과
사회적만족
무인공영주차장 없음 서비스환경·과정 서비스결과 사회적만족
종합운동장·실내체육관·녹양야구장 없음 서비스과정·결과 없음 서비스환경 사회적만족
장애인콜택시운영사업 없음 서비스환경 없음 서비스과정·결과 사회적만족
종량제봉투판매사업 서비스결과 서비스과정 사회적만족 서비스환경
스포츠센터 서비스환경·과정·결과 없음 사회적만족 없음
실내빙상장 서비스과정·결과 서비스환경 사회적만족 없음
서비스환경 :
서비스 제공 환경에 대한 만족도(편의성,쾌적성,안전성)
서비스과정 :
서비스 제공 과정에 대한 만족도(접근성,대응성,신속성)
서비스결과 :
제공된 서비스 결과에 대한 만족도(편익성,신뢰성,충족성)
사회적만족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사회적 만족도(공익성,공정성,지속성)
사업별 불만고객 의견
의정부시 시설관리공단 전년대비 사업별 만족도 표
사 업 별 고객 불만요인 고객 요구사항
공영주차장 무인정산기 이용불편 시설 확충, 주차시설 확대
무인공영주차장 안내표시 미흡 사용료 무료지원 및 확대
종합운동장·실내체육관·녹양야구장 대관이 어려움 주차시설 확대, 시설 확충
장애인콜택시운영사업 대기자가 많아 사용 어려움 차량 확대(기사 증원)
종량제봉투판매사업 - 배송횟수 확대/빠른 배송
스포츠센터 시설이 깨끗하지 않음 주차시설 및 사물함 확대
실내빙상장 시설 낙후 다양한 프로그램 개설, 휴게시설 확충
사업별 만족도 결과
무인공영주차장
무인공영주차장 사업별 만족도 결과 무인공영주차장 사업별 만족도 결과
공영주차장
공영주차장 사업별 만족도 결과 공영주차장 사업별 만족도 결과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사업별 만족도 결과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사업별 만족도 결과
종량제봉투 판매
종량제봉투 판매 사업별 만족도 결과 종량제봉투 판매 사업별 만족도 결과
스포츠센터
스포츠센터 사업별 만족도 결과 스포츠센터 사업별 만족도 결과
실내빙상장
실내빙상장 사업별 만족도 결과 실내빙상장 사업별 만족도 결과
실내체육관/종합운동장/녹양야구장
실내체육관/종합운동장/녹양야구장 사업별 만족도 결과 실내체육관/종합운동장/녹양야구장 사업별 만족도 결과
행정사항
  • 각 팀에서는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를 검토하여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결과에 따른 ‘2016년 CS개선실적 및 2017년 개선방안’을
    수립하여 2016.11.30(수)까지 경영지원팀 제출

    대상 : 주차사업팀(주차장운영,행복콜),환경관리팀(환경관리,센터),체육시설1팀(시설운영),체육시설2팀(빙상장)

  • 서비스 강화를 위한 전 직원 친절교육 및 직무교육 실시(11월 실시)
담당부서 :
경영지원팀
담당자 :
김채원
TEL :
031-828-6834
FAX :
031-828-6839
만족도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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