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고객께서 전화를 거시는 경우
  • 전화는 신호음이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받을때에는 "감사합니다. ○○○팀 ○○○입니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라고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직원에게 연결할 때는 "잠시만 기다려 주시겠습니까? 담당자를 바꿔 드리겠습니다." 라고 한 후 20초 이내에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부재사유를 정확히 설명하고, 연락처와 용건을 메모하여 정확히 전달하여 드리겠습니다.
  • 고객과의 통화가 끝났을 경우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라고 한 후 고객께서 끊은 것을 확인한 후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고객께서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방문하시는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일어서서 30˚정도 허리를 숙이고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하고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단정한 용모와 호감가는 표정으로 고객을 맞이하고 고객과의 대화는 대화예절을 지킴으로써 원만한 대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직원이 없을 경우에는 옆자리의 직원이 대신하여 고객을 모시고 용건을 파악한 후 30분 이내에 담당직원에게 전달하여 고객께 직접 전화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업무무처리와 상담이 끝나면 일어서서 고객에게 공손한 태도로 "안녕히 가십시오" 하고 인사를 하여 고객을 배웅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께서 인터넷으로 방문하시는 경우
  • 인터넷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우리공단에 대한 최신의 정보를 자세하게 소개하여 고객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건의사항이나 궁금하신 사항을 홈페이지 게시판에 문의하시면 가능한 24시간내 답변을 원칙으로 하고 시간을 요하는 경우에는 최소 5일이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장업무처리에 대한 우리의 자세

고객에게 신뢰받는 주차관리
  • 주차관련 문의시 친절하게 이용방법에 대하여 안내하여 드리고, 불만사항에 대하여 신속히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월정기권/선납권 이용접수시 신속하게 영수증과 주차권을 발급하여 드리고 현장에서 접수받아 직접 배달하여 드리겠습니다.
  • 미납요금 납부시 주위에서 가까운 주차장에서 가까운 주차장에서 현장근무자에게 직접 납부할 수 있으며, 은행을 통해 지로 또는 계좌이체로도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 견인민원에 대하여 이의신청 요건에 맞을 경우 친절히 이의신청 안내를 해드리고 민원사항에 대하여 처리가 원만히 해결될 수 있도록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겠습니다.
신속하고 청결한 환경관리
  • 쓰레기 종량제 봉투 배달시 신속하고 정확하게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방문하고 재주문하기 전에 먼저 연락드리겠습니다.
  • 폐기물처리에 대하여 문의시 폐기물의 종류 및 처리요금에 대하여 친절하게 안내하여 드리고 구입하신 폐기물스티커 부착 후 기일내 수거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노면 및 가로청소시 청소일정에 의하여 정확하고 신속하게 불편사항이 없도록 청결히 청소하겠습니다.
고객요구를 반영한 시설 및 대관업무
  • 고객이 희망하는 대관일정을 최대한 반영하여 드리고 신청시 작성 방법과 이용방법에 대하여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시설 이용전 확인전화를 통하여 고객의 대관일정에 이상없음을 안내하여 드리고 이용하시는 시설물에 대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최대한 협조하여 드리겠습니다.
  • 대관시 사용요금에 대하여 정확히 설명하여 드리고 사용료 납부시 반드시 영수증을 발급해 드리겠습니다.
회관 등 시설물이용
  • 고객 문의시 직원이 친절히 시설물 안내 및 좌석안내를 해드리고, 찾기 쉽도록 사무실 및 부서별 안내도, 각종 사인물 등을 부착하여 시설 이용시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물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보수하여 안전하게 관람 또는 이용하실 수 있도록 고객의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우선의 사업장 관리 및 운영
  • 고객이 이용하는 화장실, 벤치, 쓰레기통 등 쾌적한 시설을 위한 시설물 정비를 철저히 하고, 미비할 경우 더욱 보강하여 이용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공단의 시설물 이용시 쾌적한 분위기에서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철저히 하여 고객우선주의를 실현하도록 전직원이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는 공단의 전 시설물을 개방하여 각급학교 및 단체 등을 위한 현장체험학습장으로 운영하고 견학프로그램을 마련하여 고객우선의 현장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불만족에 대한 우리의 자세

  • 공단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에 개선할 사항이 있으시면 우편, 전화, 홈페이지, 건의함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5일 이내 처리하여 고객께 직접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각종행사 및 대관 등 시설이용에 대한 민원사항이나 기타 우리공단의 운영에 대하여 불만사항이 있으시면 해당부서 및 종합민원처리 전담반을 통하여 해결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을 대하는 태도나 전화를 받는 예의가 극히 불량한 직원이 있을 경우, 고객께서 지적하여 주시면, 해당직원을 엄중히 교육시키고, 시정되지 않을 경우 징계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담당부서 :
경영지원팀
담당자 :
김채원
TEL :
031-828-6834
FAX :
031-828-68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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